[인터뷰] 대한노인회 울산북구지회 김종식 지회장
[인터뷰] 대한노인회 울산북구지회 김종식 지회장
  • 김두회 시니어기자
  • 승인 2020.01.02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건강 백세를 추구하며 노인 복지증진을 위하여
김종식 지회장(왼쪽)과 김두회 기자.
김종식 지회장(왼쪽)과 김두회 기자.

■ 대담
대한노인회 울산북구지회 : 김종식 회장
시니어신문 : 김두회 기자

“경자년 새해 인사 드립니다.

회원의 행복한 백세시대의 구현 노인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노력하며 북구 회원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봉사 하겠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울산 북구지회에 경로당 11개소를 확충하고 회원 역시 150명 증원과 함께 어르신 일자리 사업에는 경로당 복지지원 및 노노케어 등 6개 사업에 480명이 참여하여 10억의 소득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금년 도시생태 활동 지원사업에 20명의 일자리를 추가배정 되었으며 노인합창단의 세심한 운영으로 노인들이 행복한 삶의 가치를 충족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회원들의 건강백세를 추구하며 지역 131개 경로당에 맞춤형의 건강 프로그램 보급과 동시에 회원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방법, 인공기능 활용방법 등 노노강사 파견과 2개 노인대학 100명 학생을 경로당의 활성화 운영 지도자 양성에 주력하는 한편 존경받는 어르신상을 지향하겠습니다.

치매 노인의 증가 추세에 대비하여 지역 131개 경로당을 분기별 보건소에 의뢰 합동방문 치매 예방에 주력하며 동시에 침체된 충효예절 교육 분야에 더욱 심도 있는 청소년 예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또한 노인건강 체력향상 분야의 그라운드골프와 한궁, 요가 등 노노강사 파견의 활성화에 지원 노력 약속을 드리며 노인 백세 건강 추구에 지회 임직원 노력 봉사 실천하겠습니다."

합창단.
합창단.
경로당 회장, 총무 교육
경로당 회장, 총무 교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