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제11회 패밀리 파티 ‘함께 놀자’ 개최
중랑구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제11회 패밀리 파티 ‘함께 놀자’ 개최
  • 문수영 시니어기자
  • 승인 2019.11.07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는 오는 9일(토) 오후 2시부터 구청 대강당과 지하 1층 로비에서 다문화 가정 및 주민 500여 명과 함께하는 제11회 패밀리 파티 ‘함께 놀자’를 개최한다.

중랑구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 회원은 물론 구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다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1부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사업 보고와 다문화 가족지원활동 유공자 표창 수여식, 2부 영국 명작동화 ‘피터 래빗’을 재미있게 각색한 어린이 뮤지컬 공연, 3부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다문화 패밀리 파티 유공자 표창장 수여
다문화 패밀리 파티 유공자 표창장 수여

특히 ‘피터 레빗’ 공연은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신나는 타악 공연이 함께하여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공연이다.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고 마을의 문제들을 해결해 주는 토끼 피터의 이야기를 통해 어려운 일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는 용기와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기 등의 교훈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지하 1층 로비에서는 필리핀 전통악기, 과테말라 걱정인형, 태국 전통 전등, 하와이 목걸이 만들기와 각 나라별 의상 입어보기 체험 등 다른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중랑구 보건소와 중랑 경찰서 후원으로 심폐소생술 실습 및 어린이·청소년 경찰 제복 체험도 진행되어 참여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도 제공하게 된다.

지역 내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ungnang. familynet. 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2-435-4142, 9)로 문의하면 된다. 사전 접수 시에는 기념품을 제공하고 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10월 1일 자 조직개편에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을 여성 다문화팀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다문화 가족 및 결혼이주자가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행복한 삶을 꾸릴 수 있는 정책 발굴에 힘 쏟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족의 화합을 다지는 것은 물론, 주민 모두가 우리의 이웃인 다문화 가정을 이해하는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문화 패밀리 파티 포스터
다문화 패밀리 파티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