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복지재단 공모사업선정, 영주시 부석면 3개 부락과 협약식 체결
아산복지재단 공모사업선정, 영주시 부석면 3개 부락과 협약식 체결
  • 이주식 시니어기자
  • 승인 2019.11.0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백산 자락 우리마을 이야기2
업무 협약식
업무 협약식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만규)과 영주시 부석면 상석리(이장 김달수) 우곡리(이장 김동준) 마을과 5일 오후 3시에 복지관 청춘홀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소백산 자락에 위치한 오지인 부석면 주민들을 위한 양질의 복지와 건강관리 통합지원을 위한 협약식은 <소백산 자락 우리마을 이야기2> 란 사업명으로 추진된다. 

이날 협약식은 부석면장( 오서락),  영주시노인복지관장(이만규), 부석면복지센터 맟춤복지팀장(김재영), 상석2리 이장(김달수), 우곡리 이장(김동준), 복지리 부녀회장(이기례)과 각마을 주민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주민대표단
협약식에 참석한 주민대표단

영주시노인복지관에서는 2018년 아산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 공모사업(농어촌 노인복지 , 건강관리 통합지원) 15개 기관사업 중 최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한 바 있다.

영주시에서도 오지인 소백산자락에 위치하여 문화, 복지혜택의 사각지대인 부석면 복지1리 마을과 함께 2년 연속사업선정으로 추가된 상석2리 우곡리 마을로 확대 시행된다.

<소백산자락 우리마을 2 > 는 아산복지재단공모사업에서 추진하는 농어촌 노인 종합지원사업으 일환으로 영주시에서 최외곽 지역인 소백산 자락에 위치하여 문화 ,복지 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오지마을을 선정하여 2019년 8월부터 2020년 7월까지 1년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복지1리 부녀회장 인사말
복지1리 부녀회장 인사말

이사업은 건강(농한기/ 농번기 건강검진.만성질환 관리프로그램)과 복지(문화 여가지원, 사례관리) 마을 공통체 의식의 강화( 망르 화합잔치, 주민공동사업추진, 우리마을 지킴이 운영) 등 3개분야을 통해 보건과 복지를 융합하여 노인복지지원 통합 네트워크을 구축하여 지역 소외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영주시노인복지관 이만규 관장은 "마을회관에 비치할 의료기(마사지기 찜질기 등) 10기를 선물하고 마을 주민들의 여가선용 기회 마련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고 모두가 양질의 복지를 누릴수 있도록 영주시노인복지관이 앞장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복지관 이모저모을 둘러보다
복지관 이모저모를 둘러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