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마을 밥상 개최
우리 동네 마을 밥상 개최
  • 임영근 기자
  • 승인 2019.10.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식사, 이야기 나누는
공감의 장 마련
‘우리동네 마을밥상’ 포스터
‘우리동네 마을밥상’ 포스터

종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관스님)17종로노인종합복지관 1층 식당에서 1·3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하는 우리동네 마을밥상을 개최했다.

시대의 변화로부터 오는 세대 간 갈등과 단절을 극복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선배시민인 어르신들과 젊은 청년들이 상호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해,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는 이화동과 혜화동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과 마을 청년 80명을 대상으로 하며, 세대공감에 대한 필요성을 체감하거나 관심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방문 또는 유선 접수를 했다.

 

더불어 종로5·6가동주민센터 주민사랑방 충신다-에서도 종로5·6가동에 거주하는 어르신과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오는 112() 18시에 우리동네 마을밥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장 정관스님은 세대통합을 이루기 위하여 1·3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밥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는 편안한 자리부터 실천하고자 한다. ‘우리동네 마을밥상을 통하여 참여하시는 분들이 세대 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면 좋겠다.”앞으로 복지관은 세대통합 마을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