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티투어버스로 ‘공연 관람’ 한다고?
서울 시티투어버스로 ‘공연 관람’ 한다고?
  • 김병헌 시니어기자
  • 승인 2019.10.01 23: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9월 25일(수)부터 11월 17일(일)까지 총 8주간 퍼포먼스 공연을 결합한 새로운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한다고 발표했다. 운영업체는 (주)서울시티투어버스 (주)노랑풍선 시티 버스로 이미 정해진 노선에서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그렇다면 이 버스는 과연 어떤 공연을 보여주는지 노랑풍선 2층 시티투어버스를 탑승한 후 관광객들과 함께 돌아봤다.

찰리 씨
가이드 찰리 씨가 퀴즈 문제를 말하고 있다.

출발지는 전통문화거리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DDP) 정류장에서 시작됐다. 버스 2층 맨 앞 좌석에는 인솔자 찰리(별명) 씨가 마이크를 통해 "아름다운 서울 주요 랜드마크 지점에 도착하면 각각의 콘텐츠를 활용한 퍼포먼스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잠시 후 출발 3분 전이라며 2인조 남, 여 난타 팀이 신나는 공연을 선보여 버스 내의 관광객은 물론 길가의 행인들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또는 사진을 촬영했다.

무용
한복을 입고 신기한 묘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 버스는 6~7개 지점 을지로, 청와대, 세종문화회관, 광화문, 서울역, 종각 등에 정차 후 공간에 어울리는 태권도 시범, 전통무용, 스포츠댄스, 비보이(브레이크댄스), 마술쇼, 부채춤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그뿐만 아니라 가이드는 마이크를 통해 아름다운 서울의 문화 해설과 동시에 음악 소리에 맞춰 손뼉을 치며 간단한 퀴즈 문답으로 선물도 제공했다.

버스 내에는 소문을 듣고 저 멀리 제주도에서 올라온 단체 관광 팀도 있었으며 그 외 외국인,서울, 인천, 경기지역의 주민들이 자리를 가득 채웠다.

관
부채춤으로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옆 좌석에 앉아있던 김선희 씨는 "2층 버스에서 공연을 관람하며 서울 도심을 관광하니 색다른 기분이네요! 좋아요!.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아 스마트폰에 사진을 저장했다"며" 다음 기회에는 또 다른 시티투어버스를 타보고 싶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정복 2019-10-02 18:55:38
서울시티투어버스가 공연 까지 한다는 놀라운 기사 잘 보았습니다.한번 가고 싶네요.
빠른 기사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