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불타는 열정을 응원합니다
어르신들의 불타는 열정을 응원합니다
  • 김항진 시니어기자
  • 승인 2019.09.26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26일 포항에서 ‘2019 경상북도 요요문화제’ 개최

‘새바람 행복 경북! 신바람 행복 노년!’ 테마로 행사 개막

경상북도는 26일 포항시 실내체육관에서 도내 노인복지관 회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바람 행복 경북! 신바람 행복 노년!’이라는 주제로 2019 경상북도 요요문화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11회째 개최되는 요요문화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북지회가 주관하는 지역 어르신들의 종합예술제다.

14개 팀이 참가해 웰빙댄스, 하모니카, 아코디언, 라인댄스 등의 공연을 선보였다. 이들은 지난 1년간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면서 갈고 닦은 실력을 펼쳐, 숨겨진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했다.

☞ YOYO(요요)란?
(정의) Young-Old(55~75세)세대+어린이 장난감 요요
(의미) 건강, 경험, 지식이 풍부한 고령사회 新 노인세대, 탄성력과 활력, 젊음을 되찾아 행복한 노후를 보내자

경상북도는 고령화 사회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어르신들의 문화‧예술적 재능을 살려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9년부터 노인여가문화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금년에 23개 시군의 공연단 14개 팀, 취미클럽 42개소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공연단 활동과 클럽 활동을 통해 연마한 예술적 기량을 발표할 수 있는 문화제를 계기로 여가시간 활용 및 행복지수를 높이고,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건강한 노년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상기 경북도 노인복지과장은 “요요문화제는 노인 여가문화생활의 자극제이자 예술적 역량 발휘의 장으로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경상북도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문화활동을 지원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