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어르신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치매 어르신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 문수영 시니어기자
  • 승인 2019.09.05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치매안심센터-중랑 소방서와 ‘치매 어르신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랑구치매안심센터-중랑소방서 MOU 체결(1)
중랑구치매안심센터-중랑소방서 MOU 체결(1)

중랑구 치매안심센터(센터장 하라연)는 치매 어르신의 응급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4일 중랑 소방서(서장 이원주)와 ‘치매 어르신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치매 어르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상호 정보 교환 및 구급 서비스 제공을 위한 119 안심콜 연계 ▲치매 어르신이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고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 어르신 가정에 화재 감지기 무상 설치 등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센터에서 추진 중인 ‘치매극복 선도 기관 양성 사업’에 적극 동참하는 등 치매 어르신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중랑구치매안심센터-중랑소방서 MOU 체결(2)
중랑구치매안심센터-중랑소방서 MOU 체결(2)

구는 지난 6월 중화 2동을 ‘중랑구 제1호 치매안심마을’로 선정하는 등 치매극복 선도 기관 선정, 우리 동네 치매 안심 주치의 운영, 주민 치매 돌봄 파트너 구성 등 치매 돌봄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라연 중랑구 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치매 어르신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응급상황 시 신속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치매환자가 지역사회에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 내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 중랑구 보건소 건강증진과(☎02-2094-0852) 중랑구 치매안심센터 (☎02-435-75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