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예방’ 교육 열의 대단
‘성폭력 예방’ 교육 열의 대단
  • 이경희 시니어기자
  • 승인 2019.08.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우리나라가 식생활에는 여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출산율은 저하되고, 연일 매스컴에서는 성범죄에 관련한 내용들이 눈에 많이 띈다.

아이 키우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출산율이 저하되는 원인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말들도 한다.

그래서인지 이곳 전남 광양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또 한편으로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필요한 곳에 ‘채움 소통 아카데미(대표 이정혜)’를 통하여 ‘성폭력 예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매월 길거리 캠패인도 하고, 10여명의 강사들이 학교나 지역아동센터 등의 요청을 받아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는데 그들의 열의가 대단하다.

사무실을 찾으니 스스로 작성한 원고를 가지고 강사들이 연습에 몰두하고 있었는데, 서로 잘된 곳은 칭찬하고, 미흡한 부분이나 수정이 필요한 곳은 격려하면서 발표하는 모습이 사뭇 진지하였다.

한 참석자는 “열심히 배우고 익혀서 학생들에게 즐겁고 좋은 강의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주먹을 불끈 쥐면서 다짐도 했다.

강사들은 어떤 사람들로 구성 되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정혜 대표는 “내가 아는 사람들 중에 적극적이고 열성적이면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사들로 구성하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우리가 훌륭한 강의를 해서 교육받은 학생들이 성관련 범죄나 폭력으로 부터 피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