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노인종합복지관이 “확” 바뀌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이 “확” 바뀌었다!
  • 이송식 기자
  • 승인 2019.08.11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배움 공간도 현대식 시설 장비 갖춰
9월 2일 평생교육프로그램 68곳 재 개강

그동안 2019년 3월부터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된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이 9월 2일 평생교육프로그램 개강을 앞두고 크게 변화된 모습을 선보였다.

복지관 전체를 리모델링하기 위해 모든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휴강하고 리모델링 공사에 착수한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7월 19일 준공을 시작으로 7월 29일 재개관 설명회를 실시했다. 8월 12일부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을 받고 9월 2일부터 새로 단장된 사무실과 교육실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재개하게 된다.

그동안 성남동 행정복지센터와 공용으로 사용했던 복지관이 이제는 전체 건물을 사용하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전체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사무실과 다양해진 각종 평생교육 프로그램 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새롭게 바뀐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1층 로비와 늘 푸른 대나무 숲 속의 쉼터인 ‘써니가든’이 마련되었으며 2층에는 자율적으로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에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식권발급도 무인 식권 발급기로 대체하는 등 변화를 가져 올 예정이다.

또한 2층에는 건강증진센터와 체력단련 실을 리모델링했으며 3층과 4층은 배움의 공간으로 교육실 및 각종 기능별 프로그램 실을 대폭 확장했다.

특히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체육, 취미, 미술, 음악별로 사물놀이를 비롯해서 오카리나와 필라테스, 자격증 취득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설했다.

이 밖에도 남자휴게실과 그동안 겸용했던 도서실을 별도의 공간으로 분리하였고 JWBC 홍보봉사단이 활동하는 방송실과 미디어 실도 마련되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평생교육 등록신청을 접수 받아 9월 2일부터 재개강하며, 12월말까지 4개월 동안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7월 29일부터 세 차례에 걸쳐 어르신들의 복지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과연 리모델링 과정과 결과를 소개한 재개관 오리엔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