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祝 開講] KB 국민건강 총명(聰明)학교
[祝 開講] KB 국민건강 총명(聰明)학교
  • 이주식 시니어기자
  • 승인 2019.08.09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癡呆)예방 프로그램은 KB금융 그룹과 함께
-기억튼튼, 행복건강생활-
식단카드 꾸미기.
식단카드 꾸미기.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만규)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KB금융그룹이 후원(後援)하는 치매예방프로그램 "국민건강 총명학교" 1회기 프로가 201988일 개강했다.

12회기로 10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健康)한 노후생활(老後生活)과 총명(聰明)한 뇌활성화(腦活性化)로 행복한 노년(老年)을 맞이하도록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企業) 평생금융(金融)파트너로 그룹KB금융이 어려운 이웃들과 노인들에게 실질적(實質的)인 도움을 드리고자 의욕적(意慾的)인 지원사업(支援事業)2014년부터 시행(施行)하여 오고 있다.

"KB국민건강 총명학교(聰明學校)"는 노인치매(老人癡呆) 전문가(專門家)들로 구성된 전문자문위원(專門諮問委員)들로 과학적(科學的)이고 촘촘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국 노인전문 기관에 보급(普及)하고 있다.

영주시노인복지관에서도 이를 바탕으로 4대목표 영역별(인지기능강화, 신체기능 활성화, 사회성 적응훈련, 건강한 식습관 형성)로 단계적(段階的) 프로그램을 이수(履修)해 나가는 방법이다.

최은하 부장의 손가락 인지훈련.
최은하 부장의 손가락 인지훈련.

영주시노인복지관에서는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대표적인 치매선별검사(癡呆選別檢査)인 간이 정신상태(精神狀態)검사(MMSE-DE)를 실시하여 엄격(嚴格)한 기준으로 30명을 선정하고 서포터즈(학생 2, 노인회원 2)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1회기차로 건강한 식습관(食習慣)과 균형식(均衡食)에 대한 강의(영양사 이동희)를 시종일관(始終一貫) 진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식단꾸미기와 기억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실생활과 관련 있는 주제로 매우 흥미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이어 휴식 시간을 이용하여 최은하 부장의 손가락 운동을 율동과 병행해 재미를 더했다.

이동희 영양사 강의.
이동희 영양사 강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