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活動支援)사업 소양(素養) 교육 시행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活動支援)사업 소양(素養) 교육 시행
  • 이주식 시니어기자
  • 승인 2019.07.2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이 살기좋은 영주 실천하는 영주노인회

"어르신이 살기좋은 영주, 실천하는 노인회" 영주지회(지회장 황기주)에서는 7월22(월) 오후 2시~5시까지 영주시민회관 대강당에서  2019년 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시행했다.

황기주 지회장 인사
황기주 지회장 인사

각 분야에서 재능나눔 활동(活動)에 참여(參與)하고 있는 봉사자들의 사전 소양교육(素養敎育)을 강화(强化)하여 내실(內實)있고 헌신적(獻身的)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爲)한 전반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進行)되었다.

이번 교육은 영주시노인회 지회(支會)에서 봉사활동(奉仕活動)에 참여하고 있는 200여 명의 재능나눔봉사자와 지원부서(支援部署) 직원들이 함께했다.

황기주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通)하여 삼복(三伏)더위에도 불구하고 참여하여 주신 재능나눔 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感謝)함을 표하고 노인재능나눔 봉사자들의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경륜(經綸)과 재능은 교양(敎養) 산실인 도서관(圖書館) 하나의 가치(價値)에 버금간다며 건강을 잘 챙기시여 삼복(三伏) 더위를 이겨 내자고 전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노인복지재단 사무처장 탁여송 교수(敎授)의  노인재능나눔 전반(全般)에 대한 자세한 해설(解說)과 유권(有權) 해석(解釋)을 해 줌으로써 현장(現場)에서 봉사 활동을 할때 많은 참고(參考)가 될 것이다.

탁여송교수의 노인재능나눔 활동 전반적인교육
탁여송 교수의 노인재능나눔 활동 전반적인교육

이어서 성공적인 재능나눔활동 사례(事例)발표, 아코디언 연주단(단장 김제석) 아름다운 연주로 잠시(暫時) 휴식(休息)을 취했다.

아코디언 연주단
아코디언 연주단

이번 교육에서는 노인들의 특별한 관심(關心) 사항인 노인(老人) 치매(癡呆) 예방(豫防) 및 정신건강(精神健康)에 대한 강의(講義)가 병행(竝行) 시행되어 유익(有益)한 교육이었다는 노인들의 평가다.

영주 치매 안심센터 이윤영 원장
영주 치매 안심센터 이윤영 원장
스텝 여러분
스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