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선노인복지관, Let’s Run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 후원
흥선노인복지관, Let’s Run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 후원
  • 임영근 기자
  • 승인 2019.07.1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복맞이 나눔행사 진행

지난 3월 5일 신축이전 개관식을 하고 의정부 서북부 지역의 노인돌봄과 여가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흥선노인복지관(관장 배승룡)에서는 12일 지역 내 어르신과 지역주민 150여명을 모시고 Let’s Run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지사장 진귀환)와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흥선노인복지관 어르신 초복맞이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최근 의정부시에서 노인돌봄종합서비스를 위한 후원과 더불어 홀몸남성 어르신 영양지원 및 자립지원을 위한 관내 3개 노인복지관 연합사업 지속 후원 등을 통해 지역 내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었다.

모든 재료를 지역사회에서 공수하고, 삼계탕이 아닌 닭죽을 곁들인 치킨 잔치로 색다르게 기획하여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자양강장 여름음식을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나눔의 장을 만들어 심신의 기력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초복행사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 “여름철 백숙도 좋지만 색다르게 통닭에, 닭죽, 떡, 빵, 화채까지 더욱 든든하게 한 끼 먹고 간다”고 말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든든하게 한 끼 먹고 가는 것도 좋지만 모처럼 이웃들과 얼굴 보는 자리를 마련해주어 고맙다”고 하였다.

흥선노인복지관은 “무더운 여름 여러 보양식으로 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문화를 쉽게 즐기지 못하는 우리 주변의 많은 어르신이 아직 많이 계시기에 절기 행사는 물론 어르신을 위한 참여의 장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