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성남시 청소년 평화 페스티벌 개최
2019 성남시 청소년 평화 페스티벌 개최
  • 이송식 기자
  • 승인 2019.06.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 통일, 번영, 통일시대 염원 퍼레이드

성남시수정지역청소년센터는 지난 616일 야탑역광장에서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생각하는 평화에 대한 가치를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평화, 번영, 통일을 주제로 평화를 채우는 카페’, ‘평화명언제작소’, ‘딱지를 뒤집고, 미래를 바꾸자’, ‘평화 이행시’, ‘조선말 단어사전’, ‘이북OX퀴즈’, ‘피스! 페이스페인팅’, ‘통일캘리그라피’, ‘통일은 편지를 싣고등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여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또 이날 행사는 경기청소년평화나비의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캠페인, ‘경기특성화고등학생 권리연합회 의 청소년 노동인권 알바상담,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의 꿈을 품은 공방 등 청소년기관 및 단체들이 함께 참여했다.

페스티벌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야탑역광장에서 성남시청까지 청소년 평화x번영x통일 퍼레이드를 진행하여 청소년이 평화, 번영, 통일의 새 시대를 만들어가는 주인공임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청소년평화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3년째 청소년평화페스티벌에 참여를 했는데 청소년들이 직접 평화에 대해 생각한 것을 다른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여 뜻 깊은 경험이 되었다"라고 했으며앞으로도 계속 평화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