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기념 효(孝) 나들이
어버이날 기념 효(孝) 나들이
  • 문수영 시니어기자
  • 승인 2019.05.10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내경로복지센터, 어버이날 기념 나들이 진행
중랑신내경로복지센터 관장 박미정
중랑신내경로복지센터 관장 박미정

구립신내경로복지센터(관장 박미정)는 5월 9일(목) 47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센터 어르신을 위한 ‘효(孝) 나들이’를 경기도 포천 일대에서 진행하였다.

회원 단체사진
회원 단체사진

이번 나들이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540년 동안 지켜온 ‘국립수목원’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숲해설 전문강사의 유익한 숲해설 교육과 함께 산책으로 마음까지 상쾌함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전통주 박물관 ‘산사원’에 방문하여 전통술을 빚는 재료, 방법, 술을 빚는 도구를 알아보고, 다양한 종류의 여러 가지 전통주를 시음하며 맛과 향에 대해 음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한 실외 전시장에서는 보물찾기를 진행하여 어르신이 행운카드를 찾아 선물과 교환하는 기쁨과 즐거움의 시간도 가졌다.

술 항아리
술 항아리

이날 어르신들의 가슴에 신내 초등학교(김경희 교장) 어린이들이 손수 만들어 후원한 카네이션도 함께하여 나들이가 더욱 빛이 났다. 어르신들은 “학생들이 여린 손으로 정성 들여 만든 카네이션을 선물 받으니 더욱 의미가 깊다"라고 행복했다.

수목원
수목원

신내경로복지센터 박미정 관장은 “수목원에서 맑은 공기와 함께 새소리를 듣고, 고즈넉한 산파원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하고, 보물찾기 하는 어르신들의 입가에 미소와 행복에 감동하였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이번 어버이날 기념 나들이 행사를 더욱 빛나게 정성스러운 카네이션을 후원해 준 신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고맙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