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ain 평창' 동계올림픽 1주년 기념 행사
'Again 평창' 동계올림픽 1주년 기념 행사
  • 임영근 기자
  • 승인 2019.02.07 22: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된 열정, 평화의 번영으로 환희, 감동을 넘은
평화 메시지 재조명.
Again 평창, 최문순(좌측)강원도지사, 이중성 신아일보 강원영동취재본부장, 임영근(우측)본지 기자 7일 프레스센터 20층 기자설명회에서 파이팅 포즈를 취했다.
Again 평창, 최문순(좌측) 강원도지사, 이중성 신아일보 강원영동취재본부장, 임영근(우측) 본지 기자 7일 프레스센터 20층 기자설명회에서 파이팅 포즈를 취했다.

전 세계인의 가슴 속에 평화올림픽으로 각인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성공 개최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인 ‘Again 평창27일부터 217일까지 강원도 전역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강원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의 중요 키워드인 평화와 한반도의 미래에 대한 온 민족의 염원인 평화와 번영의 의미를 함께 담아낸 하나된 열정, 평화와 번영으로!’‘Again 평창의 슬로건으로 정했다.

이는 남북선수단 공동입장과 단일팀 구성 등을 통하여 남북 및 북미 간의 첨예했던 긴장국면을 극적으로 반전시켜, ‘4.27. 판문점선언‘9월 평양공동선언‘6월 북미정상회담과 같은 굵직한 성과를 견인한 평창대회를 기념하는 동시에, 평화를 기반으로 남북공동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다.

Again 평창 기자간담회 최문순 강원도지사 인사말을 하고 있다.
Again 평창 기자간담회 최문순 강원도지사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Again 평창 올림픽의 유산을 계승하고 평화 메시지를 재조명하여 평화분위기를 정착·확산시키는 동시에 강원도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준비했다고 밝혔다.

 ‘Again 평창의 중심 ! ‘기념식대축제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 1주년 공식 기념행사는 29() 평창과 강릉에서 순차로 개최된다. 기념식은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 부지에서 오후 4부터 530분까지 사전공연 , 공식행사와 평화퍼포먼스의 순서로 진행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함께한 자리에서 언론인 대표가 건배 제의를 하고 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함께한 자리에서 언론인 대표가 건배 제의를 하고 있다.

평화퍼포먼스에서는평화와 번영의 평창선언이라는 주제로 5천 명이 참가하는평화비둘기 퍼포먼스와 평창선언 및 합창, 평화와 번영의 성화점화 등의 행사로 구성된다.

대축제는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오후 630분부터 9시까지 식전공연, 본행사, K-pop콘서트, 팬사인회 등으로 진행된다.

식전공연과 본행사는 평화를 테마로 스토리텔링 형식의 공연이 꾸며지며, K-pop콘서트는 아이콘, 위너, 슈퍼주니어 D&E, NCT127, 모모랜드, 백지영 등이 출연한다. 한편 대축제의 부대행사로는 김연아, 이상화의 팬사인회와 올림픽 소품 및 사진 전시 등이 행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정복 2019-02-11 10:39:05
평창올림픽1주년기념행사 기사 잘 보았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