梅一生寒不賣香, 영주시 선비매화공원 매화탐방 행사 개최
梅一生寒不賣香, 영주시 선비매화공원 매화탐방 행사 개최
  • 안중열 시니어기자
  • 승인 2019.02.03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비세상 내 매화공원에서 '2019 선비매화탐방 행사 가져
선비세상 내 매화공원에 피어난 분매
2. 1(금) 선비세상 매화공원에 피어난 분매

梅一生寒不賣香(매일생한불매향), 매화나무는 일생을 춥게 살아도 향기를 팔지않는다.

조선 중기의 문신 신흠 선생의 야언에 나오는 글로서 선비가 추구하는 수신재가치국평천하(修身齋家治國平天下)와 안빈낙도(安貧樂道)를 실천하는 정신이 배어있는 꽃으로 알려져있다.

영주시에서는 설 연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을 위해 선비세상(한국문화테마파크) 내 매화공원에서 매화 개화 시기에 맞춰 설날 당일인 2월 5일을 제외한 1일부터 6일까지 총 5일간 선비매화탐방행사를 운영한다.

2. 1(금), 선비세상 매화공원에 피어난 분매
2. 1(금), 선비세상 매화공원에 피어난 분매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눈속에서도 피어나는 설중매는 선비를 상징하는 사군자 중 으뜸으로  2018년 성균관으로 부터 유교성지 선포 및 선비도시 인증을 받은 영주시가 표방하는 선비정신과 맥이 닿아있는 꽃이라 하겠다.

따라서 영주시는 현재 공사중인 한국문화테마파크내 매화공원을 조성하여 매화나무와 매화품종의 주산지가 될 수 있도록 연구를 강화해 매화에 담긴 선비정신을 계승시켜 나갈 예정이다. 

영주시 단산면 병산리에 조성중인 매화공원은 부지면적 54,385㎡(약 16,450평)에 매화나무 213종 2,380주가 식재되어 있고, 1,623㎡(약 491평)인 매화분재원에는 177종 350점이 전시돼 있다. 

시는 선비매화탐방을 희망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2월 5일까지 인터넷(http://naver.me/5XPPHIqx) 사전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yeongju.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물론 직접 현장방문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