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기숙사 완공 기념식 열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기숙사 완공 기념식 열려
  • 안중열 시니어기자
  • 승인 2019.01.2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기숙사 완공 기념식 테이프 커팅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기숙사 완공 기념식 테이프 커팅

충북 진천에 위치하고 있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기숙사 완공 기념식이 1월 16일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만석 인사혁신처장, 양향자 국가인재원장, 이시종 충북지사와 지역 국회의원, 진천·음성 부군수 등 많은 내외귀빈이 참석하여 기숙사 준공식을 축하했다.

5급이상 국가직 공무원 교육의 베이스캠프인 진천캠퍼스에는 180명을 수용하는 기존 기숙사가 있었지만 시설 부족으로 인해 과천 교육원과 병행 수업을 운영하였는데 이번 기숙사 증축 사업이 완료되면서 수용인원이 650명으로 대폭 늘어나면서 이동 수업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게 되었다.

국가인재원 기숙사 전경
국가인재원 기숙사 전경

신축된 기숙사는 20171월부터 201811월까지 2개년 동안 174억 원의 사업비로 현 기숙사 좌우측 10,234부지에 지하 1~지상 62개 동의 증축사업으로 진행되었다.

양향자 국가인재원장은 기념사에서 "그동안 국가인재개발원은 부족한 기숙사 시설로 몇몇 교육과정은 과천과 분리하여 운영하고 다른 교육 시설을 임차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오늘 기숙사 완공으로 인재원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지성과 품격을 겸비한 인재, 다가올 격변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참다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변화해 갈 것이며, 충북혁신도시의 발전을 위해 이전기관들과 기밀히 협조하며 진천군, 음성군, 충청북도와 상생 발전해 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