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시립노인종합복지관, 디카활용심화반 1년 마무리
중랑시립노인종합복지관, 디카활용심화반 1년 마무리
  • 김양순 시니어기자
  • 승인 2019.01.09 08:5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거복.
박거복 작품.

중랑시립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 디카활용심화반은 지난해 3월부터 12월 중순까지 문화예술교육진흥원 강사 전성진 선생의 강의를 들으면서 사진을 찍는 것을 배웠다. 초등학교 때가 생각나는 그림을 그리며 다양하게 문화 예술에 대해 공부를 하고, 동영상도 보면서 사진예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7년간 중랑노인종합복지관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으로 강사들이 파견되어 사진반에서 교육을 했다. 그동안 사진반에서 수강한 시니어 중에서 심화반을 뽑는데 지원자가 많아서 지원자가 모두 모인 가운데 추첨을 통해서 선별하고 교육했다. 얼마나 열성으로 참석하는지 결석생이 거의 없을 정도로 열심히 수강하였다. 사진동아리에서 열심히 출사하러 다니고 일 년간 찍은 사진 중 한 장은 전시하고 두 장은 포토북으로 만들었다.

어린이 대공원과 도봉산역에 있는 창포원으로 현장 출사를 하러 갔었고, ‘억망’이라는 제목의 사진 전시회를 단체로 기쁘게 참여하였다. 사진을 선택해서 전시하고 다시 사진을 선별한 사진을 같이 보면서 수강생과 강사가 함께 좋다고 생각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포토북에 넣을 사진을 선택하고 제목과 짧은 내용을 적어 넣으면서 소년 소녀 같은 기분으로 포토북을 기다리는 마음이 즐거웠다.

시니어들에게 젊은 마음을 갖게 강의한 전성진 선생과 복지사 박미정 선생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방영수.
방영수.
벼베기-신현택.
벼베기.
신순희.
신순희.
조승수.
조승수.
태권동자들(신현택).
태권동자들(신현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화규 2019-01-20 18:13:30
김양순 기자님 수고 하셨습니다
사진 기술이 뛰어 납니다.
부럽습니다.

서정복 2019-01-12 20:26:59
디카반기사 잘보고 갑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