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울산남구지회, 한궁지도자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울산남구지회, 한궁지도자 교육 실시
  • 윤정애 시니어기자
  • 승인 2018.12.18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수료 기념사진.
교육 수료 기념사진.

12월 18일 대한노인회 울산남구지회에서는 세계한궁협회(회장 허광)가 주관하는 한궁 지도자와 심판 양성 교육을 시행했다. 사단법인 세계한궁협회는 세계생활체육연맹(TAFISA)에 국제단체로 가입되어 있다.

한궁은 궁도와 투호를 혼합 응용하여 만들어진 대한민국 전통생활체육 종목(TSG)로 인정되어 널리 보급되고 있다. 또한 한궁은 세계생활체육 일만여 개 종목 중에서 58번째 종목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 한궁은 개인이나 단체 운동으로 행해지는데 인성교육, 전통교육, 가족건강운동, 건전한 정신 함양에 매우 바람직한 운동으로써 HELPS프로그램이라고도 하는데 건강(Health), 집중,몰입(Engrosment), 리더쉽(Leadership), 인성(Personality), sport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붙인 이름이다.

한궁은 홍익인간 정신을 받들어 남녀, 노소, 장애인, 계층 간, 국가 간, 종교 간의 차별이 없고 건강, 평화, 행복을 추구하는 운동으로 세계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 함께할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으로 활성화되어 가고 있다. 여기에 더 박차를 가하는 취지로 울산 시내 여러 유관단체와 경로회 등에서 100여 명의 수강자가 참석하여 지도자와 심판 교육이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양성된 지도자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한궁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해본다.

실기 수업.
실기 수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