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숲 100세 힐링센타 개소식
생명숲 100세 힐링센타 개소식
  • 전필득/ 박영자/심재순 시니어기자
  • 승인 2018.12.0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개소식 행사가 지난 3일 대구 중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있었다.

중구노인종합복지관 ‘생명숲 100세 힐링센타’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전국에서 5번째로 개소한다.

이날 행사에는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조경연 상임이사장 외 회원, 구의원, 도시환경위원장, 대한노인회 지회장 등 관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였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조경연 상임이사장은 “100세 시대에 우리나라 노인 자살률이 세계 1위, 남성 스스로 자립해서 스스로 생활할 수 있게 하여 행복한 노후를 보내게 하는 백세힐링센타 사업을 하게 되었다. 힘닿는 데까지 돕겠다”고 말했다

류규하 구청장은 인사말 후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 감사패를 전달했고, 노인회 지회장은 노인들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에 적극적으로 애써준 것에 대하여 노인을 대표해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사회성 증진과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100세 후원 생필품을 김창규 중구노인복지관 관장이 전달하였고, 이어 힐링숲 회원들과 내빈들이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목도리를 목에 걸어주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하였다

이어서 5층에서 ‘생명숲100세 힐링센터’ 개소를 알리는 커팅 절차가 있었다.

요리교실에서 남성 독거 교육생들이 배추전을 구웠는데 내빈들도 함께 참여하였고 맛있게 구운 배추전을 서로 나누며 건배도 하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구노인복지센터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의 요리교실, 체력단련실, 예술 여가교실에서 우선 중구 거주 60세 이상 남성 독거어르신 30명을 6개월간 교육한다. 이번 교육이 100세 시대에 소외된 남성 독거어르신 삶의 질을 높이고 위안과 자립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1000만 시니어의 활동을 위해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2-2272-2302

시니어신문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